휴대폰 성지는 핸드폰을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모르지만, 일반적으로 쉽게 찾아서 편하게 갈 수 있는 곳은 아닌 것 같긴해요.



그리고 모두 이용했던 부분이기도 하고요. 다만 대출과 다른점은 스스로 자기 한도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점과 흔히 말하는 ‘깡’ 과는 다른 방식입니다.

특히 유심을 줬을 때가 문제인데요. 업자들이 그 유심으로 소액결제나 국제전화를 얼마나 할지 전혀 예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시장조사기업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 진입하는 제조사들이 늘어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그리고 앞에서 얘기했듯이 폰테크 하는 분들은 대부분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면 휴대폰 개통 뿐 만 아니라 신용카드 발급도 안되며 은행 대출 같은 것도 거의 불가능해지죠.

이런식으로 급전을 마련하는 것인데 이게 굉장히 위험합니다. 왜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폰테크는 손해보다 사기 당할 때가 더 문제죠. 할부 이자는 예상할 수 있는 금액이고 내면 그만이지만, 내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는 순간 그 폰으로 인해 발생한 모든 비용은 내 책임이 됩니다.

또 내가 핸드폰을 팔았을 때 업체에서 소액결제를 많이해버리면 모두 개통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폰테크 대출은 본인이 직접 대리점에서 개통 후 업자에게 넘기거나 업자와 미리 협약된 대리점에서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럼 이번엔 자급제로 산다는 가정으로 가격을 볼게요. 핸드폰은 자급제로 구매하고, 요금제는 알뜰폰 요금제를 쓸 거에요.

급할때 여러 서류들까지 준비하며 몇일씩 대출심사를 기다리기 힘든 분들께 내구제 폰테크는 안성맞춤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소액 자금이 필요하지만 대출이 어려운 경우 이뤄지는데, 휴대전화의 경우 본인 명의로 개통을 진행하는 조건으로 일정 금액을 받게 된다. 내구제 대출은 ‘대출’이라는 명칭을 갖고 있으나 사실상 불법에 해당하는 사금융이기 때문에 돈을 빌린 사람과 빌려준 사람 모두 처벌 대상이 된다. 특히 내구제 대출은 연이자가 수천 %에 달하는 폭리이거나 돈을 폰테크 빌리는 사람의 명의가 대포폰 개통 등에 사용되는 등 의도치 않게 범죄에 연루되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되고 있다. 또 대출을 받기 위해 가입한 통신상품 이용금이 과도하게 청구되거나, 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 상황도 많아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폰테크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내가 불법 대포폰의 명의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가끔보면 폰테크 홍보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괜찮은 정보를 주는 것처럼 얘기를 해도 꼭 걸러들으셔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아울렛 고객 서비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스스로 해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